베르크 → 독일 쾰른 대성당 이동 (약 3시간 소요)

오후 일정은.. 하이델베르크에서 쾰른으로 향했어요.

정말 비가 계속 내리는 날이에요~ 그래서 차가 너무 많이 막혔어요.

쾰른에 도착해서 저녁을 먹고 쾰른 대성당 자유시간을 가지려고 했는데요.

도저히 식당 예약시간을 맞추지 못하여, 가이드님께서 다시 1인당 10유로씩 주시며 각자 저녁을 먹기로 했어요.

그래서 저는 쾰른 대성당 맞은편 맥도날드로 달려가서 후다닥 먹고 성당으로 향했어요.

독일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들 중 하나로 라인강변의 경제, 문화의 중심도시 쾰른이에요.

약 630년간의 공사 끝에 1880년 완성된 세계 최대 고딕 양식의 걸작 쾰른 대성당이 보이네요.

쾰른 대성당은 바티칸, 밀라노 두오모 성당, 파리 노트르담과 함께 세계 4대 성당 중 하나에요.

눈으로 보면 정말 웅장함에 감탄사가 나오게 됩니다.

비가 와서 그런가 성당이 검은빛을 띄었는데요. 대성당은 원래 하얀색 건물이었는데 2차 세계대전 중 공중 폭탄 14발을 맞고 연기에 그을려 아직까지도 검게 변했다고 해요. 계속 보수 중에 있고요.

2차 세계대전 당시 대성당이 폭파되지 않았던 몇 가지 이유들이 전해지고 있는데요..

첫째는 신의 가오가있었다.

둘째는 건물이 뾰족뾰족해서 폭탄에 터지지 않았다.

셋째는 폭파하려던 사람들도 같은 신자여서 차마 저격하지 못했다.

라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성당 내부 관람은 무료입니다.

아무리 노력해도 제 카메라에는 대성당의 웅장함이 전부 담을 수가 없었습니다.

이렇게 또 하루를 마치고 동유럽에서 마지막으로 묵게 될 호텔 방에서 찰칵!

이번 패키지 상품의 호텔 내부는 이 정도 레벨이었어요~

다행히도 수건이나 침대 시트가 거의 새 거였고요~ 드라이기는 1, 2번 없고 다 있었어요.

여행 중에는 2인용 객실에도 더블 침대보다는 싱글 침대가 더 편한 거 같아요.

너~어~~무 피곤해서 자다가 한 사람이 움직이면.. 서로 같이 일어나게 되니까.. 힘들더라고요.

우리나라 1등 여행사 들 중 하나투어나 모두투어를 이용하는 것도 좋지만 가격대가 너무 비싼데요. 그건 아마 숙박과 음식이 가장 큰 차이일 거 같아요. 제 생각에는요.. 중간 여행사를 이용해도 음식이 그리 나쁘진 않았고요. 숙박도 늦게 들어가서 일찍 나와야 하는데 그리 고급은 아니어도 괜찮지 않나 싶습니다. 어디까지나 제 의견입니다. ^^

독일 쾰른 대성당 → 네덜란드의 풍차마을 잔세스칸스 이동 (약 3시간 소요)

#쾰른대성당 #퀼른 #독일하이델베르크 #독일날씨 #패키지여행숙소 #하나투어 #모두투어 #바티칸 #밀라노두오모성당 #파리노트르담대성당 #세계최대고딕양식 #제2차세계대전 #신의가오 #공중폭파 #같은신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