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terials:

1. 뉴스프린트. 하얀 도화지.

2. 칼라 종이 조각, 풀, 풀 접시, 면봉, 지퍼 백. 바구니, 연필.

 

Presentation:

1. 뉴스프린트를 가지고 온다.

2. 하얀 종이를 가지고 오고, 연필을 가져 온 뒤 하얀 종이 맨 위쪽에 자신의 이름을 적는다.

3. 연필은 다른 학생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한 뒤 곧 제자리에 가져다 놓는다.

4. 종이 조각이 들어 있는 바구니를 가지고 온 뒤 왼쪽 테이블에 놓는다.

5. 종이 자르기를 한 뒤 자신의 지퍼 백에 넣어 두었던 종이조각들도 가지고 온다.

6. 선반에서 풀을 사용할 만큼만 풀 접시에 담아 온다.

7. 오른손으로 면봉에 풀을 묻힌다.

8. 왼손으로 종이 조각 바구니에 들어 있는 종이 하나를 잡는다.

9. 종이 조각에 면봉으로 풀을 바른다.

10. 면봉을 내려 놓는다.

11. 풀이 묻어 있는 종이를 하얀 도화지에 붙인다.

12. 여러 모양의 종이 조각들을 풀을 묻혀 하얀 도화지위에 랜덤으로 붙인다.

13. 모두 붙였으면, 하얀 종이 위에 붙여 놓은 조각들을 천천히 본다.

14. 풀이 마르면 하얀 종이와 개인 지퍼백을 개인 서랍에 넣어 놓는다.

15. 종이 조각이 들어 있는 바구니와 풀 그릇은 선반의 제자리에 돌려 놓는다.

16. 뉴스프린트에 다 쓴 면봉을 놓은 뒤 위, 아래, 왼쪽, 오른쪽 방향으로 접은 뒤 만다.

17. 자리에서 일어난 뒤 뉴스프린트를 들고, 쓰레기통에 가져가서 버린다.

 

Variations: Collage.

Age of Introduction: 3~3.5years.

Purpose: 손을 사용하여 뇌를 자극한다.

Control of Error: 풀을 가져오는 양이 풀 그릇에 그려져 있다.

Point of lnterest: 다양한 색과, 다양한 종이 모양.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