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디오스 식기 세척기를 구매 하고, 여러가지 세제를 사용하고있습니다.

세척기는 목돈을 모아 한번 사면 그만인데요.. 이놈의 세제가 생각보다 비싸답니다.

월 평균 1달에 1만원 이상을 세척기 전용 세제를 구매해야 하더라구요.

제주는 곰이 부리고.. 돈은 왕서방이 번다고,,, 세척기 시장이 뜨니... 덩달아 세척기 전용 세제 회사들도 주가가 많이 오르지 않았을까??? 이런 생각 부터 들었습니다. ^^ 저만 그런가요? ㅎㅎ

요즘 쓰는 세제는 아래의 세제에요.. 처음에는 무조건 편한거 써야지 하면서 비닐 캡슐로 된걸 사용했어요.

톡하고 넣고 뚜겅 닫으면 끝이니 참 편했어요..

그런데 정말 1달 쓰면 금방 금방 바닥이 납니다. 그리고 가끔 물비린 내도 나고, 물방울 자국도 납니다.

그래서 맘카페에서 추천받은 아래의 제품을 써보기로 하고 구매했습니다. .

1Kg 들어 있어요. 16인용 세척기에는 12g정도 넣으라고 하네요. (5g, 1g 계량 스푼이 들어 있어요)

그런데 저는 그냥 10g 넣고 있어요.

세제는 많이 넣는거 보다는 적게 넣는게 좋다고 해서요.. 그리고 입에 닿는거라서요. 아무리 친환경 적으로 만들어 졌다고 해도요.. 그리고 경제적으로 2g 아끼고 싶었어요 ^^ 1일이라도 더 쓰고 파서요 ㅎㅎㅎ

비닐로 포장된 캡슐이 아니라, 신중히 살살살 털어서 넣고 있어요. ^^

저는 요즘 모든 제품을 개봉하면 위의 사진과 같이 개봉한 날짜를 꼭 적어 놓습니다.

언제부터, 얼마나 쓰고 있나를 알게 되니 참 좋았습니다.

저는 2달 가량 썼던거 같아요.

1만원 좀 넘는 가격으로 구매해서 2달 정도 쓰니 다른 전용세제에 비해 서는 마음에 듭니다.

(약이나 화장품 등.. 특히 비비 크림, 썬크림 같은거에 개봉일자를 적어 두면.. 아 이렇게 오래 사용하니...

싸다고 미리 2개나 살 필요가 없구나!!! 라는 생각이 들어요

그리고,, 기름 같은것도 개봉 후 2달이 지나가면 산폐가 시작된다니.. 개봉일자 참 중요한거 같아요 )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 Recent posts